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 영화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by Reporter.R 2017. 12. 13.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오늘은 12월 23일부터 시작하는 tvN주말드라마 ‘화유기’의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화유기’는 고대소설 서유기(西遊記)를 현대물로 새롭게 해석한 로맨틱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화유기’는 치명적 퇴폐미를 지닌 제천대성 손오공과 독보적 속물근성을 지닌 삼장법사 진선미 그리고 신선이 되고 싶은 젠틀 요괴 우마왕이 악귀가 창궐하는 어두운 세상에서 빛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는 줄거리로 꾸며집니다. ‘화유기’는 현재 본격적인 제작이 진행 중인데요. 첫방송이 한참 남아있는데 불구하고 드라마의 모든 것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우선 ‘화유기’는 ‘최고의 사랑’을 집필했던 ‘홍정은, 홍미란’ 자매가 극본을 맡았어요. 그동안 홍자매는 많은 작품을 성공시킨 히트 제기기라서 그녀들의 새로운 드라마가 나온다는 소식에 팬들은 아주 기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유기’의 연출은 홍자매와 ‘최고의 사랑’을 작업 했던 박홍균 피디가 담당합니다. 홍 감독은 2009년 ‘선덕여왕’을 연출했던 실력파 감독입니다.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그리고 ‘화유기’가 화제가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주인공으로 캐스팅 된 이승기 때문입니다. 지난 10월 31일 제대한 이승기가 ‘화유기’를 복귀한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시청자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는데요. 이승기가 전역하기 전부터 ‘화유기’는 여러 촬영이 진행되었는데 이승기는 군대 제대와 거의 동시에 촬영에 합류했다고 합니다. 그럼 ‘화유기’의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보겠습니다.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손오공 Cast 이승기

옥황상제와 맞짱도 불사하는 퇴폐적 ‘악동 요괴’


뛰어난 요력과 무술로 제천대성이란 칭호를 받을 만큼 뛰어난 신선이었지만, 특유의 오만함으로 인해 천계에서 인간세계로 쫓겨난 요괴이다. 오만함은 독보적이지만 특유의 천진난만한 표정과 넉살 좋은 여유로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우마왕, 삼장법사와 과거부터 인연이 있다. 물욕으로 가득한 삼장법사와 결국 사랑에 빠진다. 손오공은 삼장에게 말한다. ‘어떡해? 사랑에 빠졌는데. 나 어쩔거야? 감당할 수 있어? 이 사랑을 네가 견딜 수 있겠냐고. 없지? 없으면 팔찌를 빼’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우마왕 / 우휘철 Cast  차승원

신선이 되기 위해 천년 째 수행 중인 고상한 ‘젠틀 요괴’


최고의 수트핏을 자랑하고 젠틀한 면모를 지닌 매력적인 캐릭터. 거대한 ‘흰소 요괴’이자 국내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회장으로 성공한 기업인이면서 톱 연예인보다 더 인기 있는 업계의 최고 셀러브레이티. 모든 사람들이 우러러 보고 선망하는 존재가 되었다는 것에 만족하며 살고 있으나 과거 악연인 손오공과 삼장법사인 진선미를 다시 만나게 되면서 기묘한 삼각관계를 펼치게 된다.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삼장법사 / 진선미 Cast  오연서 (아역 : 갈소원)

말 한마디로 손오공을 길들이는 요괴 보는 ‘여자 인간’


흉가, 폐가, 무엇을 차려도 망하는 상가들만 전문으로 취급하여 되파는 ‘한빛 큰빛 부동산’ 대표이다. 삼장법사이기는 하나 현실 세계에서는 진선미라는 이름으로 살고 있다. 뛰어난 미모와 속물근성은 어느 누구도 따라 올 수가 없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모든 요괴는 그녀를 찾아 헤맨다. 진선미는 부적으로 쓰는 노란 우산을 들고 요괴들을 바라보며 말한다. ‘나는 요괴를 보는 사람이야’ 과거 악연인 손오공과 우마왕을 다시 만나며 기묘한 삼각관계를 형성한다.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저팔계 / P.K Cast 이홍기

요력으로 여심을 뒤흔드는 슈퍼스타 ‘돼지 요괴’


여인을 유혹하는 요력이 강한 돼지요괴 저팔계는 사람들의 세상에서 톱스타 P.K(피케이)로 살고 있다. 자신을 추앙하는 여자들의 기를 토대로 요력을 키워온 인물. 극강의 인지도와 최강의 친화력을 무기로 얻은 각종 정보로 손오공과 우마왕 사이를 오가며 이런 저런 말을 물어 나른다.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사오정 / 윤대식 Cast 장광

재계 1위 대기업 회장으로 오공 모시기가 극진한 ‘막내 요괴’


재계 순위 1위를 지키는 대기업의 회장인 윤대식. 그가 이렇게 큰 재물을 갖게 된 이유는 사실 그가 돈을 끌어 모르는 재물귀이기 때문이다. 나이 지긋한 회장님으로 남부러울 것 없이 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요괴들 중에 제일 막내로 거의 하인처럼 손오공 형님을 극진히 모시는 반전 매력의 막내 요귀이다. 손오공에게 모든 재산을 내어주고, 삼장을 보필하면서 영혼의 안식을 얻게 된다.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앨리스 Cast 윤보라

속은 용왕의 아들, 겉은 루시퍼 소속 섹시스타


그녀가 나타나면 세상 모든 남자들은 넋을 놓고 바라본다. 모든 사람들의 선망을 받고 사는 그녀에게는 아무도 모르는 비밀이 있다. 그녀는 사실 용왕의 ‘아들’이다. 뜻하지 않게 용왕의 아들 옥룡으로 살게 되지만, 우마왕 우휘철이 회장으로 있는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 루시퍼 기획의 소속 연예인인 톱스타이기도 하다.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봉순 / 아사녀 Cast 이세영

좀비 여인 


삼장의 피로 깨어난 덕에 몸이 썩어가는 비운도 함께 받은 ‘좀비 여인’이다. 때문에 몸이 상하지 않게 열심히 관리하는 중이다.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마지영 Cast 이엘

우휘철의 비서


우마왕 우휘철이 회장으로 있는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회사 루시퍼 기획에서 회장을 보좌하는 비서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이한주 Cast 김성오

삼장법사 진선미가 대표로 있는 한빛부동산의 직원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강대성 Cast 송종호

대한민국 최고의 권력자가 되는 것을 꿈꾸는 검사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수보리 도사 Cast 성지루

손오공의 도술 스승


손오공에게 도술을 전수해준 스승이자 신계의 뜻을 인간계로 전달하는 의뭉스러운 신선.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동장군 Cast 성혁

손오공의 조력자


공원 아이스크림 가게 사장으로, 차분하고 우직한 성품의 소유자. 손오공의 대화 상대가 되어 조력자로 활약한다.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방물장수의 손자 Cast 원

방물장수의 손자인 젊은 청년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강성필

어리바리한 조폭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조나단 Cast 마이클 리

삼장법사 진선미의 첫사랑이자 공연제작기획사 이사 



화유기 등장인물 줄거리

나찰녀 Cast 김지수 

우마왕의 첫 사랑





오늘은 tvN주말드라마 화유기의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알아봤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