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 영화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by Reporter.R 2017. 12. 25.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오늘은 2017년 12월 31일부터 시작하는 JTBC일요드라마 ‘한여름의 추억’의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알아볼게요. ‘한여름의 추억’은 2부작으로 방송되는 단막극인데 생각보다 인지도 있는 배우들이 대거 등장인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한여름의 추억’은 인물관계도 속에서 여러 캐릭터가 사랑과 성장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 냅니다. 주연인 최강희는 2월에 방송되는 ‘추리의 여왕 시즌2’에 앞서 ‘한여름의 추억’을 통해 시청자와 만나게 되었는데요. 37살로 자신이 한물 간 여자라고 느끼는 ‘한여름’을 어떻게 표현할지 참 궁금합니다. 그럼 ‘한여름의 추억’의 등장인물 소개와 줄거리를 알아보기 전에 제작진의 기획의도부터 잠시 보겠습니다.



방송 채널 : JTBC

방송 기간 : 2017년 12월 31일, 2018년 1월 7일

방송 시간 : 일요일 밤 8시 40분

방송 횟수 : 2부작

제작사 : 씨그널 엔터테인먼트, AM스튜디오

연출 : 심나연

극본 : 한가람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한여름의 추억 기획의도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니까 사랑이 사람을 자라게 하는 일에 대해서. 그러니까 그 어떤 사랑일지라도 그것이 사람을 자라나게 하는 일에 대해서. 그러므로 우리가 하는 그 모든 사랑이 나름대로 가치가 있다는 것에 대해서. 어리고 모자라서 아픈 것 투성이었죠. 덕분에 자랐습니다. 덕분에 나아졌습니다. 정말 덕분에 다시 사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신도 그랬기를 바라봅니다.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한여름 Cast 최강희

12년차 라디오 작가


예쁘고 매력 있던 보통 여자. 하지만 그건 30세 이전의 일이다. 30세 이후가 되면서 이젠 그저 보통 여자. 아니 보통보다 좀 더 모자란 사람이 됐다. 그 누구도 자신을 예쁘고 매력 있다 생각하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다. 서른일곱이 그런 나이다. 죽고 싶지만 죽을 수 없는 나이. 사랑하고 싶다. 사랑받고 싶다. 하지만 서른일곱의 그녀를 사랑해주는 사람은, 그 어디에도 없다.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박해준 Cast 이준혁

팝 칼럼니스트


이성적이고 칼 같은 성격의 소유자. 자신이 쓰는 칼럼만큼 딱딱한 사람. 하지만 한 땐 사랑하는 사람 앞에선 모든 걸 내려놓기도 했던 사람이다. 몇 번의 연애 끝에 만난 여름에게 '이 사람이다.' 느껴 프러포즈를 했지만, "능력"과 "배경"이 안된다는 이유로 거절당한 후 사랑을 믿지 않는다. 3년 사귄 애인, 최소이에게도 결혼만은 하고 싶지 않다고 한다. 한여름이 가장 사랑했던 남자.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오제훈 Cast 태인호

라디오 PD


돌싱. 만날 만큼 만나고 결혼했는데, 실패했다. 완벽주의자에 자존심까지 강한 그에게 그것은 치부다. 하지만 약점이 아니라는 걸 보여주고 싶어 전부인을 [전부인]이라고 저장해놓는 패기. 이 여자 저 여자와 동시다발 썸을 타는데 작가들 사이에서도 바람둥이로 유명하다. 한여름과도 썸을 탔었다. 솔직하고 당찬 그녀의 매력에 이끌렸는데 한여름은 애매모호한 걸 딱 질색하는 여자였다. 무슨 사이냐고 단도직입적으로 묻는 그녀에게 떠밀려 "일하는 사이다." 못 박고 지금은 대면대면하게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이. 다음 개편 땐 이 프로그램 내가 꼭 떠날 거다. 불편하고 어색해서 살 수가 없다.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김지운 Cast 이재원

마케팅 회사 대리


활발하고 장난스럽고 낙천적인 성격. 뺀질뺀질 노는 걸 좋아해 서른다섯 나이에도 아직 대리. 뭐든 "좋아 좋아" 웃는 상인 그가 제일 싫어하는 여자는 떽떽거리는 여자. 불같이 화내고 기쎈 여자들. 그러면서도 그렇게 열정적인 여자들만 골라 사귀고 있는 지운이다. 여름과는 대학시절 C.C. 징글징글하게 싸운 기억들뿐이라 생각만 해도 지긋지긋하다. 지운의 주변 사람들 사이에서 "한여름 같다"라는 표현은 “떽떽거리고 시끄럽고 성질이 불같음”을 표현하는 말일 정도.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최현진 Cast 최재웅

외국계 은행원


밤톨같이 생긴 외모가 딱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스타일. 잘 생긴 것만큼 예쁜 여자 좋아하고, 그래서 더 놀고 싶고 그래서 결혼도 안하고 있다. 외모에 자신감 충만하셔 맘에 든다 싶으면 바로 “사귀자!” 말하는 성격. 연애에 트라우마란 없다. 하지만 내숭 떠는 여자는 딱 질색. 고3 때 만났던 한여름 이후, 내숭 떨고 여우같은 여자들은 재수 없다고 생각한다. 햄버거 입에 가득 물고 “왜요?” 라고 묻는 여자 한번 만나고 싶은데 소개팅에 나오는 여자들은 하나같이 스테이크를 시키고, 와인을 좋아하며 티슈로 입을 닦는 여자들뿐이다.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장해원 Cast 최유송

14년차 라디오 작가


여름의 라디오 작가 선배. 신중하고 사려 깊다. 일에도 프로. PD들 대할 때 목소리가 다르다. 합리적인 성격의 소유자. 그러면서도 마음이 따뜻하다. 여름을 참 예뻐한다.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정다정 Cast 허영지

2년차 라디오 작가


못생겼지만 스스로 예쁘다고 생각한다. 라디오 작가는 연예인 보려고 시작했다. 모든 단어의 끝은 용. 앙. 당. 혀가 말렸다. 혹은 잘렸다. 그녀의 꿈은 잘 나가는 연예인 하나 잡아 연애 혹은 결혼이라도 해보는 것이다. 늙은 언니 한여름에게 열등감이 있다.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윤혜리 Cast 윤진이

마케팅 회사 과장


불같은 여자. 화낼 땐 누구도 말릴 수 없다. 일에도 열정적이라 과장도 제일 먼저 달았다. 한 살 어린 지운과 사귀어서 능력 있는 여자라는 소리를 듣지만 니들은 모른다. 이 남자는 싸웠다 하면, 기.승.전. "헤어져!" 진짜 어린 애도 아니고 만날 헤어지자는 남자친구와 사귀는 일은 참 피곤하지만 내가 서른여섯이라 그냥 참고 사귀는 거다. 내가 얘 웃는 모습이 참 예뻐서 그냥 참고 사귀는 거다.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김지용 Cast 황상경

회사원


고등학교 때부터 현진의 친구. 좀 놀고 싶어 하는 유부남. 되라 되라 식의 성격이다.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김지영 Cast 천민희

오제훈의 또 다른 썸녀. 한여름처럼 솔직한 여자다.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최소이 Cast 손수현

플로리스트


해준의 여자친구. 목소리가 올라가는 법 없이 차분하고 조곤조곤한 성격. 천상 여자. 특히 해준 앞에서는 뭐든 다 양보하는 천상 여자다. 우는 것도 예쁜, 그런 여자다.




오늘은  JTBC일요드라마 ‘한여름의 추억’의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알아봤습니다.

댓글